전체메뉴보기
경영대학원
경영대학원 소개
입학안내
학사안내
주중MBA과정
주말MBA과정
지속가능경영MBA과정
최고경영자 과정
창업MBA과정
서비스경영MBA과정
소개
교과안내
2014년 3월 4일 AACSB 인증
경영대학원 온라인 원서접수
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블로그
서비스경영MBA 과정
home > 경영대학원 > 서비스경영MBA 과정 > 소개

서비스경영MBA과정 소개

경제에서 차지하는 서비스 산업의 비중의 증가와 제4차 산업혁명의 진전에 따른 제조업의 서비스화, 맞춤형 서비스의 진화, ICBM(사물인터넷, 클라우드, 빅데이터, 모바일) 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술의 등장은 기존의 전통적 서비스 비즈니스의 전략적 전환과 새로운 서비스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분석 그리고 활용이 요청되고 있다.
이러한 기술과 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기업의 전략과 시스템의 혁신에 초점을 둔 서비스경영MBA는 매주 토요일 집중 강의과정으로 운영하고자 한다. 본 과정의 특징은 4S(Smart, System, Strategy, Synergy)로 요약되며, 스마트(Smart) 분야는 고객분석과 빅데이터 활용, 서비스디자인, 고객분석과 빅테이터분석, 시스템(System) 분야는 서비스품질과 인증, 뉴 서비스 비즈니스, 서비스마케팅, 전략(Strategy) 분야는 서비스전략과 컨설팅, 서비스 리더십, 시너지(Synergy) 분야는 뉴 서비스 비즈니스, 제조업의 서비스화 등으로 구성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