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체메뉴보기
대학원
소개
입학안내
학사안내
학사일정
학적변동
졸업요건
서식
교과안내
2014년 3월 4일 AACSB 인증
학사안내
home > 대학원 > 학사안내 > 학적변동

학적변동

  • 휴학안내
  • 복학안내
  • 자퇴안내
  • 제적안내
  • 재입학안내
휴학
일반휴학 대상 학업을 계속 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학생
신청기간 수업일수 1/4선까지
신청방법 온라인휴학 일반휴학, 복학동시휴학에 해당
인하포털시스템→INS(학사행정) →(대학원)학적→휴학신청
휴학제한 석사 4학기, 박사 6학기, 통합 8학기를 초과 할 수 없음
등록금 재학생(해당학기 신입생 제외)의 경우,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 가능
등록금을 내고 휴학 할 경우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고, 복학예정학기로 이월 됨
군입대휴학 대상 재학 중이나 휴학 중에 영장을 받아 휴학하고자 하는 학생
신청기간 수업일수 1/4선까지

단, 학기 중에 군입대를 하려는 학생 중 아직 입영통지서가 안 나온 경우,

반드시 온라인휴학신청 기간 내에 일반휴학을 하고, 추후 군입대휴학원서를 제출

신청방법 직접제출 대학원 행정실(본관317호)에 제출, 대리인 가능
휴학원서 작성→지도교수/주입교수 경유→대학원 행정실에 제출→휴학허가
군입대 휴학원서는 대학원 홈페이지 서식함에 있음
등록금 재학생(해당학기 신입생 제외)의 경우,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 가능
등록금을 내고 휴학 할 경우 등록금은 반환되지 않고, 복학예정학기로 이월 됨
유의사항 본인이 기재한 복학예정학기는 예정에 불과하므로 제대한 후 즉시 대학원 행정실에
신고 하여야 함
휴학 당시 이 사실을 반드시 인지하고, 제대 후 즉시 신고하는 책임은 본인에게
부과된다는 점을 숙지 요망